영화 알리타 (트리비아) (감상후기) (아바타 제작진)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영화 알리타 (트리비아) (감상후기) (아바타 제작진)
안녕하세요
박팀장입니다.
오늘 준비한 트리비아는
영화 알리타에 대한 트리비아와
감상 후기 입니다.
우선 알리타에
내용부터 보시죠!
인간의 두뇌를 가진 기계 소녀
그녀는 인간인가? 기계인가? 진짜 나를 깨워라!
모두가 갈망하는 공중도시와 그들을 위해 존재하는 고철도시로 나누어진 26세기.
고철 더미 속 모든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난 알리타는 마음 따뜻한 의사 이도의 보살핌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이도는 사이보그인 알리타에게 특별한 과거의 비밀과 영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스터리한 과거로부터 그녀를 지키고자 한다.
한편, 새로운 친구 휴고는 알리타가 위험한 고철도시를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기억을 되찾도록 돕는다.
알리타가 자신의 과거에 다가 갈수록 도시를 지배하는 악랄한 세력들이 그녀를 노리며 제거하려고 하고
자신이 착취와 약탈의 고철도시를 구할 수 있는 열쇠임을 깨닫게 된 알리타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새로운 세상을 위해 통제된 세상의 무시무시한 적들과 맞서게 되는데…
알리타 트리비아.
해석이 정확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은 인터뷰에서 키시로 유키토의 만화 책 시리즈의 첫 번째 네 권 의 책 (3 권 및 4 권의 "Motorball"과 1 권 및 2 권의 이야기)을 조합 한 내용임을 확인했습니다 . 또 다른 인터뷰에서 카메론은이 영화가 성공하면 또 다른 두 가지 "Battle Angel"시리즈의 영화를 만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알리타: 배틀 엔젤(2019년)은 영화제작자 제임스 카메론과 로버트 로드리게스의 첫 프로 콜라보레이션이었다.
4편의 속편을 아바타(2009년)로 감독하겠다는 선의의 약속 때문에 카메론은 로드리게스가 감독직을 맡는 등
이 영화의 제작자 겸 공동 시나리오 작가 역할만 할 수 있었다.
로드리게스는 2017년 12월 8일 엠파이어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카메론과의 협력에 대해 "이런 일은 다시 일어나지 않는다. Quentin [타란티노]와 Jim [카메론] 같은 남자들은 자신이 연출할 대본만 쓰는 사람이었다. 아바타(2009년)가 역대 최고의 영화가 되기전 그는 남은 인생 동안 아바타를 만들겠다고 해서 나는 이렇게 말했다."그럼 배틀 엔젤은 어떻게 되는 거야?"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내가 결코 (배틀엔젤)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신 "대본을 알아볼수있게끔 만들 수 있으면 찍어도 돼!" 그래서 나는 집에 가져가서 여름 내내 작업하고 130페이지, 125페이지로 줄였는데, 그가 놓친 것을 자르지 않고 말이다. 대단한 선물이었다. 우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내가 질문이 있을 때마다 나는 그에게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면, 그는 매우 도움이 되는 아주 상세한 대답을 다시 보내곤 했다. 그는 항상 그가 원하는 프로듀서가 되는 것을 좋아한다. 그 남자는 정말 똑똑하고 그런 사람에게 배우는 것은 역대 최고의 인턴쉽이었다.".
주인공은 비록 실사 영화 임에도 불구하고 CG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으며 제임스 카메론 이 다큐멘터리로 제작 한 스테레오 이미징 시스템을 사용하여 3D로 촬영 되었습니다.
만화 시리즈는 "배틀 엔젤 알리타 (Battle Angel Alita)"라는 제목이 붙었지만 영화 제목은 알리타 : 전투 천사 (Battle Angel, 2019)입니다. 2010 년 프로듀서 Jon Landau는 "Jim (James Cameron)이 T & A 영화 만 사용하기 때문에 'Alita : Battle Angel'이라고해야한다고 사람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제목 대부분은 타이타닉(1997), 에일리언 (1986), 터미네이터 (1984), 어비스 (1989), 트루라이즈 (1994) 및 아바타와 같은 문자 "A"또는 "T" (2009).
영화 첫 번째 예고편이 공개되면 알리타의 외모, 특히 큰 눈이 관객과의 강력한 반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로버트 로드리게스 감독, 2017 년 12 월 8 일 엠파이어 지와의 인터뷰에서 알리타의 눈 디자인에 대한 결정을 설명했다. "우리는 만화의 눈을 사진으로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언제나 카메론의 의도였다. 우리는 그 전통을 존중하고 모든 인물의 옆에 서있는 모습을보고 싶었습니다. 뒤에서 감탄 할 정도로 적절한 캐릭터를 얻는 것이 정말로 중요했습니다. 그녀의 기원은 영화에 있으며, 왜 그렇게 보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눈이 마음의 창이라면 우리는 꽤 큰 마음의 창이 있습니다. 눈에서 많은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감정적 인 장면에 도달하면 정말 기괴하고 눈에 띄는 것입니다.
2016 년 9 월에 버라이어티는 영화의 예산이 로버트 로드리게스 의 가장 큰 예산 인 1 억 7 천만 달러에서 2 억 달러 사이 인 것으로보고했습니다 .
제임스 카메론은 2005 년 에이 영화는 PG-13 등급을 받았으며 피는 붉은 색이 아니라 푸른 색이 될 것이라고 말했었습니다.
프로듀서 제임스 카메론 과 로버트 로드리게스감독 은 네 명의 여배우가 젠데이아 콜먼, 로사 살라자르 , 마이카 먼로 , 벨라손 같은 역할을 테스트했다 . 알리타의 역할은 로사 살라자르에게 갔다.
영화 편집자, 사진 감독, 카메라 감독, 스터디 캠 감독, 작곡가, 프로덕션 디자이너, 비주얼 제작자로 일하지 않은 Aly : Battle Angel (2019)은 Spy Kids (2001) 이후 로버트 로드리게즈가 처음으로 감독한 영화이다. 효과 감독 및 사운드 에디터 등이 포함됩니다.
항상 꿈이었다. 제임스 카메론 지시하고 1995 년부터 유키토 키시로의 "총몽"만화의 장편 영화 적응을 생산하지만,이 프로젝트는 두 가지 이유로 정체 : 1) 이전의 헌신과 인도 할 자신의 관심 타이타닉 ( 1997); 2. 당시 기술은 키시로의 알리타 세계를 대표하고 정의 할 이야기와 비전을 따라 잡지 못했습니다.
이 영화는 키시로 유키토 작가가 만든 9 권짜리 일본 만화 "총몽 (Gunnm)"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 만화책은 1990 년부터 1995 년까지 운영되어 북미 지역에서 "Battle Angel Alita"라는 제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2000 년에서 2014 년까지 그리고 1914 년에 시작하여 2014 년에 시작된 "Gunnm : Mars Chronicle"의 19 권의 속편 시리즈 "Battle Angel Alita : Last Order"가 이어졌다.
크리스토프 왈츠는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 에게 친한 친구 인 쿠엔틴 타란티노에게 추천을 받았다 . 타란티노는 Waltz에게 Inglourious Basterds (2009)와 Django Unchained (2012) 에서 2 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했으며 1990 년대 초반부터 로드리게즈의 오랜 친구이자 협력자였습니다.
로버트 로드리게즈 가 처음으로 PG-13 영화를 제작 한 것은 27 년 동안 18 편의 장편 영화 연출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가능합니다. 이전의 모든 영화는 R 또는 PG 중 하나였습니다.
"Alita"는 스페인어로 "작은 날개"로 번역됩니다.
사냥꾼 전사들은 캔자스라는 술집에 모여 있습니다. 만화 8 권에 따르면, scrapyard (Iron City)는 미주리 주 캔사스 도시의 토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화에는 약 1,500 개의 시각 효과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에는 아카데미 상 3 개 수상자 ( Mahershala Ali , Jennifer Connelly , Christoph Waltz )와 두 명의 후보 ( Jackie Earle Haley , Edward Norton )가 있습니다. 그들은 연기적으로 인정 받은 사람들입니다.
휴고와 그의 친구들이 알리타를 도시 밖에서 배를 내린 라이브 액션 장면에서 실제로 텍사스 오스틴에있는 McKinney Falls 주립 공원을 걷고 있습니다 (5808 McKinney Falls Pkwy, Austin, TX 78744)
2003 년 발표 된 Cameron의 Avatar 및 그 후속작 작업으로 인해 영화 제작 및 출시가 반복적으로 지연되었습니다. 개발 지옥에서의 수년간의 좌절 끝에, 로드리게스는 2016 년 4 월에 살라자르가 영화 감독으로 임명되었으며 다음 달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주요 사진 촬영은 2016 년 10 월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시작되어 2017 년 2 월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아반 조깅 , 더글러스 부스 , 잭로든 , 노아 실버 는 휴고의 역할로 간주되었지만, 영화 제작자들은 키안 존슨을 "인종적으로 모호한"사람을 찾기로 결정했습니다 .
2005 년 12 월 초 에 Mali Finn Casting 의 웹 사이트 에 실수 로이 영화의 여성 캐릭터에 대한 캐스팅 요청이 게시되었습니다 . 사실, 그 전화는 Avatar (2009)를 위한 것이 었습니다 .
Alita : Battle Angel은 로스 앤젤레스 기반의 회사 인 Lightstorm과 Troublemaker Studios의 자체 생산 시설을 포함하여 Cameron과 Rodriguez 팀 간의 유익한 협력을 이끌었습니다. 라이트 스톰 (Lightstorm)의 특수 효과 디자이너 중 많은 사람들이 아바타의 속편 작업을 일시 중지하여 알리타 (Alita)에 집중했습니다.
로버트 로드리게스 (Robert Rodriguez) 가 감독 한 첫 번째 영화는 주로 와이드 스크린 2.39 : 1 종횡비로 촬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 (2003)와 그라인드 하우스 : 1의 비율 (2007 년) (세그먼트 플래닛 테러가) 개봉 된에서 비의 DVD / 블루 레이 버전이 자신의 선호 1.85에 제시되어있다. 이 영화는 IMAX 1.90 : 1에서 40 분 동안 특별히 포맷되었으므로 1.85 : 1 비율과 거의 일치합니다.
이것은 스파이키즈 3-D : Game Over (2003)와 Sharkboy와 Lavagirl 3-D (2005)의 모험, 그리고 촬영 한 Bill Pope의 두 번째 작품 인 3D로 촬영 한 로버트 로드리게스의 세 번째 영화였습니다. 정글 북 (2016).
이 로버트 로드리게즈는 현재까지 가장 비싼 영화 일뿐만 아니라 첫 번째 영화로 1 억 달러 이상의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원래 "총몽"은 키시로 유키토가 저술 한 만화로, 각각 약 220 페이지에 9권의 책이 있습니다. 이들은 1990 년부터 1995 년까지 Business Jump 잡지에 처음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첫 번째 프랑스어 버전은 Glénat에 의해 1995 년과 1998 년 사이에 발표되었습니다. 사이버 펑크 장르와 관련된이 만화의 특수성은 극단적인 폭력과 인물에 대한 매우 어두운 관점에 있습니다. 이는 인물이 환경에 근본적으로 대비되는 매우 깊은 감정을 갖는 것을 막지 못합니다. "총몬 (Gunnm)"은 26 세기의 포스트 종말론적 세계에서 두 가지 주요 부분으로 나뉜다 : 한편으로는 덤프, 인간의 두뇌가 부여 된 사이보그를 중심으로 채워지는 더럽고 극도로 폭력적인 도시. 거지, 범인, 현상금 사냥꾼 등). 그리고 다른 쪽 자렘에, 목가적 인 환경에 살고있는 주민들의 덤프 위에 수천 미터 높이에 떠있는 도시. 이것들은 완벽하게 반대하는 두 곳이며, 지나치게 경계가 잘 정해져 있습니다. manga의 행동의 대부분은 매립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가장 강력한 법에 의해 지배 된이 세상에서 과학자 인다이슨 박사는 젊은 버려진 사이보그의 시체를 발견합니다. 그것을 수리하고 삶에 다시 가져온 후에, 그는 그것을 알리타라고 부른다. (만화의 "Gally"). 그녀의 과거에 대한 기억이 없지만 인상적인 전투 기술을 보여줌으로써 그녀는 자신의 기원에 대한 수수께끼를 밝히고 그녀가 진화 한 포스트 묵시 세계를 더 잘 이해하려고 노력해 나갑니다. 이것은 그녀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하세계의 무서운 적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한 것입니다.
제임스 카메론과 그의 프로듀서 인 Jon Landau가 로버트 로드리게스를 만났을 때 Alita : Battle Angel의 시각적 및 스크립팅 잠재력을 증명하는 인상적인 동영상과 스토리 보드를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Desperado의 영화 제작자는 즉시 정복 당했고 기본 스크립트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지 묻습니다.
조지 렌드보그 주니어 (Jorge Lendeborg Jr. )는 사이보그인 알리 타 (Alita)와 낭만적인 관계가있는 휴고 (Hugo)의 친구인 탄지를 연기합니다. 조지는 범블비 (2018) 조지는 범블비에서 찰리를 짝사랑하는 소심남으로 나옵니다.
캐릭터의 이름 Dr. Dyson Ido (만화 시리즈의 Daisuke Ido)는 영국의 발명가 인 James Dyson 에게 고개를 끄덕을 수 있습니다 .
크리스토프 왈츠는 큰 눈을 가진 인기있는 여성들의 그림을 그리는 팀버튼의 영화 Big Eyes의 남자주연이였습니다. 알리타에서는 큰 눈을 가진 여성에 "아버지"가 됐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준비한 영화 알리타 였습니다.
3일전에 영화를 봤는데
너무 재밌어서 트리비아를 안찾아
볼 수가 없겠더라구요.
영화 알리타는
키시로 유키토 작가의 만화
'총몽' 이라는 작품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3D임에도 불구하고 역시 아바타의 제작진이라 그런지
이질감이 전혀 없고
너무 실감나서 제가 그 세계에 살면 어떻게
될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그 안에 담긴 메세지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자유와 평등만이 존재 할거같은 꿈의 하늘도시 자멜이란 곳을
사람들 머리속에 인식 시켜놓고
그 곳을 가기 위해선 많은 것들을 경험해야합니다.
우리 사회도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꿈을 실현시키려면 나의 자신이나 양심도 포기해야
더 높은곳으로 갈수있는 우리사는 세상과 맞물려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정정당당하게 올라가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 곳 보다
더 높이 올라가려면 더 큰 위험의 감수와 양심을 팔지않으면
힘들다는 생각은 세상 살면서 한번쯤 해보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알리타는 인간이 가진것에 만족하지못하고
끊임없이 선이든 악을 추구하는 인간이나, 인간의 뇌를 가진 사이보그나
본연의 모습을 잘 보여준 영화 같습니다.
다 개개인마다 자신들이 맞다고 생각하고
그 안에서 정의와 불의가 나뉘는데
이 영화에 쾌락적 요소는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알리타 자체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보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그래픽과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추천!
from http://sihyun04.tistory.com/305 by ccl(S) rewrite - 2020-03-06 19:20:35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