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5일 보안정보 스크래핑

2020년 3월 25일 보안정보 스크래핑 3월 25일 보안정보 스크래핑 ==================================================================== + 주요 취약점 - 메일전송 프로토콜을 이용한 원격 명령어 실행 주의 권고 외 1건 1. 메일전송 프로토콜을 이용한 원격 명령어 실행 주의 권고 최근 OpenSMTPD* 취약점이 발견되는 등 메일전송 프로토콜에서 원격 명령어 실행이 가능하여 주의를 권고함 공격자는 취약점을 악용하여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해결방안을 참고하여 조치 필요 - https://www.krcert.or.kr/data/secNoticeView.do?bulletin_writing_sequence=35302 2. Django 제품 SQL Injection 취약점 보안 업데이트 권고 최근 Django*에서 SQL Injection취약점(CVE-2020-9402)을 악용할 수 있는 개념증명코드(Proof of concept, PoC)가 인터넷상에 공개되어 사용자의 보안 업데이트 필요 - https://www.krcert.or.kr/data/secNoticeView.do?bulletin_writing_sequence=35301 ==================================================================== + 취약점 - Apple Safari 취약점 1. Apple Safari 취약점 Apple Safari security bypass CVE-2020-3885 - https://exchange.xforce.ibmcloud.com/vulnerabilities/178339 Apple Safari security bypass CVE-2020-3887 - https://exchange.xforce.ibmcloud.com/vulnerabilities/178338 Apple Safari inform

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란?

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란?

"코드로 배우느 스프링 웹 프로젝트"책을 개인 공부 후 자료를 남기기 위한 목적이기에 내용 상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무엇인지 말 할 수 있고, 해당 프레임워크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할 수 잇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1. 프레임워크란?

2. 스프링 프레임워크

"뼈대나 근간을 이루는 코드들의 묶음"

Spring(Java의 웹 프레임워크), Django(Python의 웹 프레임워크), Flask(Python의 마이크로 웹 프레임워크), Ruby on rails(Ruby의 웹 프레임워크), .NET Framework, Node.js(Express.js 프레임워크) 등등.

프레임워 워크 종류 :

3.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2. 일정한 품질이 보장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1. 실력이 부족한 개발자라 허다러도 반쯤 완성한 상태에서 필요한 부분을 조립하는 형태의 개발이 가능하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크게 다음 3가지의 장점 이 있습니다.

프레임워크 이용 한다는 의미 : 프로그램의 기본 흐름이나 구조를 정하고, 모든 팀원이 이 구조에 자신의 코드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개발 한다.

=>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코드의 결과물이 '프레임워크' 입니다.

개발자는 각 개개인의 능력차이가 크고, 따라서 개발자 구성에 따라서 프로젝트의 결과 차이가 큽니다.

2. 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

자바 플랫폼을 위한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

스프링의 다른 프레임워크와 가장 큰 차이점은 다른 프레임워크들의 포용 입니다. 이는 다시말해 기본 뼈대를 흔들지 않고, 여러 종류의 프레임워크를 혼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한민국 공공기관의 웹 서비스 개발 시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이다.

여러 프레임워크들 중 자바(JAVA)를 기반 으로 하는 프레임워크 이다.

POJO(Plan Old Java Object)기반의 구성

- 코드를 개발할 때 개발자가 특정한 라이버리나 컨테이너의 기술에 종속적이지 않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 쉽게말해 Java코드를 이용해서 객체를 구성하는 방식을 그대로 스프링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 합니다.

의존성 주입

- 의존성 주입은 하나의 객체가 다른객체의 의존성을 제공하는 테크닉입니다.

- "어떤 객체가 필요한 객체를 외부에서 밀어 넣는다." 는 의미입니다.

- "의존성 주입"을 사용하여 갖는 장점은 ' 주입을 받는 입장에서는 어떤 객체인지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어떤 객체에 의존하든 자신의 역할은 변하지 않는다.' 입니다.

- "ApplicationContext" 라는 존재가 필요한 객체들을 생성하고, 피룡한 객체들을 주입하는 역할을 해주는 구조 입니다.

- "ApplicationContext가 관리하는 객체들을 " 빈(Bean)" 이라고합니다.

- 빈과 빈 사이의 의존 관계를 'xml 설정', '어노테이션 설정', 'Java 설정 방식'을 통해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관점지향프로그래밍(AOP)의 지원

-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보안'이나 '로그', '트랜잭션'과 같이 무엇을 실행을 하든 반드시 처리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횡단 관심사(cross-concern)'라고 합니다.

- AOP는 이러한 횡단 관심사를 모듈로 분리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입니다.

- 이 패러다임을 통해서 반복적인 코드를 줄이고, 핵심 비즈니스 로직에만 집중을 할 수 잇습니다.

from http://kimvampa.tistory.com/35 by ccl(A) rewrite - 2020-03-24 18:20:19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Django Rest Api 참고

Elasticsearch-dsl 삽질 복기(1)